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잡학지식

내게 맞는 국가 임대주택 알아보는법 - 임대주택/행복주택/공공분양주택

by Mia_Unnie 2019. 12. 28.

2020년이 지나가기 전에 홀로서기를 해야하는 나이가 왔습니다. 얼마 전 엄마와 앉아서 맥주 한 잔을 기울이는데 이런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내년에 좋은 사람 만나서 결혼할 거 아니면 이제 혼자 나가서 살아. 지금 네가 1억 모아둔 돈 있으면 대출껴서 너한테 서울에 있는 빌라 하나 줄 순 있는데, 모아둔 돈 없지? 그럼 순수 네 돈으로 이제 나가살아 ^^ 이제 엄마 도움 일절 없음"

 

넹?????.....이럴 줄 알았으면 지난 2년간 흥청망청 쓰는 게 아니었는데... 이미 뒤늦은 후회였습니다. 아무리 대출껴도 내년까지 당장에 1억을 끌어올 순 없는 상태의 재테크 계획없이 산 미아입니다. (IT 익히느라 재Tech는 몰랐네요) 저런 좋은 조건을 눈 앞에 두고 날려버리니 이제라도 돈을 계획성있게 모으고 쓰라는 어머니의 명이었습니다. 

저 내년에 쫓겨나나요?

이번 주 휴가동안 재테크 관련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내게 맞는 정부에서 제공하는 지원가능한 공공주택에 대해 알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해서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1.  마이홈포털 링크에 접속합니다.  https://www.myhome.go.kr/

 

마이홈 포털 메인 페이지

 

2. 상단에 [자가진단] 클릭 - [통합진단]을 클릭합니다.

 

3. 본인 원하는 사항들을 체크하고 만일 모두 해당된다면 아래 [모두선택]을 클릭한 뒤 [자가진단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4. 아리 설문지에 본인에게 해당되는 사항들을 선택합니다.

 

5. 이렇게 모든 선택지를 완료하고나면 결과가 나옵니다.

제 경우는 공공주택 입주신청이 가능하다고하네요. 행복주택의 꿈은 저멀리~ 제 두 다리 편히 뻗고 누울 수 있는 보금자리 마련하려면 열심히 힘써야겠습니다.(흑흑) 언젠가 목돈이 모인다면 공공분양 주택 구입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공공분양 주택은 국가나 지자체 또는 LH공사가 주택도시기금 등을 지원받아 건설하여 공급하는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로 공급하는 분양주택을 뜻합니다. 내집마련의 꿈을 민간분야보다 저렴하게 마련할 수 있는 제도죠!

 

 

저축 총액이 많은 분... 역시 애매한 삶이면 내밀 수 있는 건 돈 액수뿐. 여러분 돈이 최고입니다.

 

결혼 생각 없는 저에겐 가능한 선택은 생애최초(주택구입)뿐이네요.

 

 

청약절차도

앞으로 티끌은 다 끌어모아서 차곡차곡 제 곡식들을 모아겠습니다. -_-)b 이 와중에 어머니의 마지막 명언, 나이들면 가족도 친구도 연인도 곁에 좋게 두려면 "돈"이 있고 마음처럼 돈 씀씀이도 있어야 사람이 주변에 남는단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