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잡학지식

MBTI 성격 테스트 방법 후기 feat.사주팔자

by Mia_Unnie 2020. 6. 22.

안녕하세요, 미아입니다 :)

요즘에 사람들이 자기소개를 하는 방법의 트렌드 중 하나가 바로, 성격 유형 검사인 MBTI 결과입니다. 

오늘은 이 MBTI의 결과인 INTP, INTJ, ENTP 등등 여러 유형들을 무료로 검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무료 MBTI 검사 방법

1. 아래 링크를 클릭

성격 유형검사(MBTI) 시작 << 클릭

2. [검사 실시]를 클릭

 

 

3. 아래 3가지 사항을 유의해서 질문에 해당하는 답변을 선택합니다.

 

1. 검사 시간은 12분 내외 정도

2.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3. 가능하면 답변 시 '중립'(가운데)를 선택하지 마십시오.

 

 

질문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기면 기고 아니면 아니다!가 확실한 호불호파라 선택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동의 or 비동의 큰 원형으로 퐉퐉 골랐던 스타일인 1인)

 

 

 

 

그 결과....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ENFJ-T가 나왔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 이의 가슴에 불을 지필 수도, 
근심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숨소리가 
사랑의 빛을 뿜어낼 수도, 
우울함으로 온 방안을 
어둡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설명을 쭉 읽어보는데 살짝 소름 돋았네요.

이 전에 재미로 사주팔자를 보러 철학관에 갔었는데 당시 봐주시던이 제 사주는 그냥 불도 아니고

'활활 타오르는 불'이라고 하더군요.

매사에 열정적이고 뭐든 대충하는 법이 없다...라고 (= 일을 만드는 자)

 

 

"제가...활활 타오르는 불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아씨를 사람들 사이에서 비유하면
어둠 속의 촛불같은 존재야. 
사람들을 밝게 만들어주지.
그런데 또 누군갈 녹여버릴 수도 있는 
강한 불의 기운도 갖고 있어. 

하지만 바다 같이 넓고 깊은 
물의 기운을 가진 사람을 만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그 사람 옆에선 
깨갱하고 세상 얌전해져. 
숲과 같은 나무의 기운을 가진
사람을 만나면 불이 건강하게 
더 잘 타올라서 (일의 원동력 같은) 
좋은 기운을 받을 거야"

 

 

사주 볼 때 들었던 설명은 아래와 같은데 이 설명을 기억한 채로 MBTI성격 검사 결과를 들으니 뭔가 겹치는 얘기들이 있어서 재밌네요.사주팔자는 요즘 말로하자면.....

람의 태어난 날과 시간에 따른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한

'동양의 성격 유형 분석! '이라고 생각합니다(ㅋㅋㅋ

 

 

ENFJ-T : 정의로운 사회운동가의 결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