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소비 후기

[영드 추천] '킬링이브' (Killing Eve) - 무얼봐도 감흥없던 나의 감성을 다시금 일깨웠다

by Mia_Unnie 2021. 4. 21.


"넷플릭스에는 드라마나 영화가 참 많은데 볼 게 없다."


그나마 시지프스(사실 이것도 좀 지루했지만)를 다 보고나니 볼 게 없어진 1인.
낙동강 오리알처럼 TV틀면 나오는 나혼자 산다만 보다가 최근 힘든 일로 현실 도피처를 찾던 중에 '킬링이브' - Killing EVE가 생각났다.

생각난 이유는
- 친구가 하도 존잼이라고해서
- 그레이 아나토미에서 산드라오에 매력에 푹 빠져살던 기억이 남
- 볼려 했더니만 왓챠에만 있다해서 이것만 보기에 왓챠 돈 내기 아까워서 포기했던 기억


했는데 웬 걸..

보기 시작했는데...

응?

으으으응?
뭐지 이 눈빛은????

어머! 언니 뭐야 뭐야 뭐야 어머 뭐야!!!!!
하면서 놀란 장면들


대 애 애 애 애 박

존잼이었다!!!!!!!!!!
감히 말하기로 내가 최근 5년 간 올 해 통틀어서 본 드라마 중에
제일 심장 쫄깃하고 마음이 저릿한 드라마였다.

(아직 제모를 하지 않은
내 팔들의 털이 다 설 정도로

배우들의 눈빛 연기에 너무 몰입했고
심장이 저릿하게 쿵하고 아픈 느낌을 받았... 말해 뭐해)

아 진짜 여러분 한 번 보세요
아니 두 번, 세 번 보세요!!!


여기서부터는 약간의
초반 스토리 스포입니다.




극 중 산드라 오(좌: 극 중 '이브')는 영국의 첩보 요원을 꿈꾸는 영국 정보국의 말단 직원으로 근무하는 평범한 영국의 일개미.
조디 코머(우: 극 중 '빌라넬')는 살인이 풍선 껌을 씹는 것과 같은 일상 중 하나일 뿐인 러시아 출신의 싸이코패스 킬러.

이브는 수많은 살인 현장들 속에서 개연성이 있어보이는 사건을 발견하고 그 사건들을 이어주는 고리에 '누군가(=빌라넬)'이 있음을 직감한다. 그리고 아무도 알아주지 않았지만 그녀는 홀로 수 년간 빌라넬이 저지른 살인 사건의 행적들을 기록하고 프로파일링해왔다. 프로파일링에 몰두하며 이브는 빌라넬이 어디서 무얼 보고 사는지 그리고 그 것을 볼 때면 무엇을 생각하고 사는 지까지 그녀의 생각에 집착하여 어느 새 이브의 일상은 빌라넬로 가득찬다. 반면에 이브의 존재 조차도 관심도 알지도 못했던 빌라넬은 우연히 자신의 범행 현장 중 한 곳에서 그녀를 만난다. 그리고 첫 눈에 이브에게 반한 빌라넬. (역시 범상치 않다.)

어느 병원의 여자 화장실.
머리를 묶을 지 푸를 지 고민하는 이브에게 그냥 두는 게 예쁘다는 말 한 마디를 남기고
사라진 빌라넬
(이 후 화장실을 나선 빌라넬은 이브가 보호감찰하던 증인들과 경찰관들을
아주 무참히 살해한다.)


그나저나 빌라넬.....
너무 매력적이고 예쁘긴 하다만
이 언니 어디서 많이 본 거 같은데...??

하고 알고보니 쀼의 세계(풀네임: 부부의 세계)의 원작 중 여다경 역할!!!!
유부남과 바람난 주제에 조강지처에게 뒷빡싸다구를 날리던
그 희대의 썅X! ㅋㅋㅋㅋㅋㅋ

닥터 포스터는 본 적 없는데
하도 부부의 세계 말이 많아서
궁금한 나머지 원작 클립 영상을
몇 개 본 게 기억이 났다.

실제 산드라와 조디코머의 나이 차이는
무려 20살 가까이 나는데..
(wow 놀랍도다....)
극 중 빌라넬의 싸이코패스 특유의 소름끼치지만(?)
순수하게 애틋한 눈빛이 날 저릿하게 만들었다.
내가 변태구나 싶었다.

이브의 뭔가 또라이같은데 주변에
흔히 있을 법한 평범한 캐릭터인데
또 그게 하필 산드라 오여서 보다보면
일상적으로 섹시한 그녀의 매력에 빠져든다.

그리고 이 드라마로 우리의 산드라오 언니는
골든글로브에서 무려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뒷북이지만 추카포카해요!)




자 이제 나머지 내가 나중에 또 보고싶어 여기에 저장용(?)으로 짤들을 풀어헤쳐봅니다.

하아.. 빌라넬 너 정말 무섭다

하 멋있어


이 특유의 뻔뻔하고 개구진 표정 어쩔



우리 애기 어디서 그렇게 구르고와서
다치고 울먹해여 ㅠㅠ


그리고 대망의
내가 젤 좋아하는 막짤
진짜ㅋㅋㅋㅋㅋㅋㅋ


알쓸범잡에서 보고 배운 싸이코패스의 특징, 표정, 말투들을 아주 제대로 보여주는 빌라넬을 보며 이 원작자와 드라마 작가, 심지어 배우인 조디코머까지 싸이코패스 사건 케이스 및 행위를 저지를 때에 대한 표정과 행동 연구까지 확실히 파헤쳐본 사람들이 아닐까싶다.

왓챠님 시즌 4 빨리 수입/배급 해주세요
현기증 날 거 같아요
구독 유지할게요 빨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